학과안내

  • HOME
  • 학과안내
  • 아트앤디자인학과
  • 뷰티디자인 전공
뷰티디자인 전공소개

뷰티디자인 전공은 미용 학문의 과학과 예술성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하는 미용지도자 및 미용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미용문화의 정통성을 확립하고 발전시켜 글로벌 시대에 대비하여 문화적인 경쟁력를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공별 커리큘럼

우리 학과의 전공은 미용예술의 영역 중현시점에서의 미용 트랜드와 정통성을 갖춘 커리큘럼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전공 헤어전공 피부전공 네일전공 커리큘럼은 물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의 네임벨류에 맞는 다양한 공통 과목으로 여러분의 지적능력를 배양시켜 사회의 지도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움의 요람입니다.

교수진

뷰티디자인

안미려

교수

대표 과목명
  • 뷰티마케팅연구
  • 컬러디자인연구
  • 남부대학교산업정책 대학원 향장미용학 석사(2006년)
  • 호서대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박사(2009년)
  • (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미술디자인학과 뷰티디자인전공 겸임(주임)교수
  • (현) 노동부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
  • (현) 노동부사단법인 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직업기능협회 회장
  • (현) 아시아(27개국)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등기 이사
  • (전) 노동부산업인력공단 NCS메이크업 학습모듈집필위원(2015~2019)
  • 저서 : 『뷰티를위한컬러코디네이터』(2016), 『뷰티스타일리스트 이론 및 문제집』(2012), 『뷰티일러스트 패턴북』(2014), 『뷰티에어브러쉬 실기』(2012)

뷰티디자인

임소연

교수

대표 과목명
  • 향장문화산업 연구론
  • 화장품학 개론
  • 메이크업트렌드 연구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학 석사(2015)
  •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글로벌서비스경영학 박사(2021)
  • 연구 : - Green Supply Chain Management and Its Impact on Consumer Purchase Decision as a Marketing Strategy: Apply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2021). - Impact of Organizations' Internal Green Supply Chain Management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for Personal Care Products(2021). - Impact of Environmental Concern on Image of Internal GSCM Practices and Consumer Purchasing Behavior(2020).